티스토리 뷰

오늘은 함께 허밍으로 노래찾기 및 음으로 노래찾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이렇게 허밍으로 노래찾기 배워볼려고 하는 이유는 바로 궁금중 해소로 스트레스 받지 않게 하기 위해서죠.

허밍으로 노래찾기

저는 대학생인데 가끔 캠퍼스를 거닐다 보면 흘러나오는 배경음이라고 해야 하나 가사는 없는데 나오는 그 무언가에 홀린 듯 궁금증은 커지고, 그래서 궁금증에 잠 못 이루는 밤이 많이 있었습니다. 벚꽃은 떨어지는데, 머릿속은 허밍으로 맴돌고, 말이죠. 그래서 노래 찾기 방법을 알아 왔습니다.

쉽게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2가지이지만 오늘은 네이버 앱을 이용한 방법으로 쉽게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한 가지 더 있긴 한데 앱을 새로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요. 우리가 자주 쓰는 네이버 앱을 이용한 허밍으로 노래를 찾아보겠습니다.

허밍으로 노래찾기 네이버 이용하기!

허밍으로 노래찾기 설정

▲네이버 앱을 실행시킵니다. 그이후 검색창에서 보이는 마이크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음으로 노래 찾기

▲네이버 앱에서는 "안녕 네이버" 사용하기가 보이는데요. 그냥 무시하고 가장 오른쪽 아래를 보시면 music이라고 하는 음악표시가 있습니다. 여기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허밍으로 노래찾기 세팅

그리고 나면 핸드폰 자체에서 허밍이나 음을 듣는 창이 뜨게 됩니다. 이화면이 보이고 나서 대략 3초 정도면 노래를 찾아서 제목과 함께 가사까지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하나의 팁을 드리자면, 최대한 소리가 나는 가까이 핸드폰을 가지고 가시고 마이크는 대부분 아래에 홀이 있는데 아랫부분을 소리가 나는 방향으로 가져다 놓으시면 좀도 높은 인식률을 보이게 됩니다.

이제는 어떤 것인지 궁금해 하지 마시고 앱 이용 한 번으로 궁금증도 푸시고 추억에 잠기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