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 쉽게하기 방법을 간략히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일단 우리는 교통체증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물론 자차가 있으신분들 대중교통타고 다니기가 힘드실텐데요. 일반적으로는 대중교통이 익숙해지기만 하면 훨씬 편하고 빠르게 갈수가 있습니다. 물론 교통이 불편한 지역이 있는 것도 사실이기는 합니다.

오늘 함께 대중교통에 대한 불편함을 덜어드리고자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을 정말 누구도 따라 할수 있을 만큼 쉽게 이야기 드려보겠습니다. 방법이 쉬우니요. 어렵지 않게 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일단 일반 스마트폰이여야 한다는 가정하에 이야기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을 교통카드가 된다고 보시면됩니다.

일단 티머니 앱을 설치해야하는데요. 기본적으로 nfc기능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폰이면 가능합니다. 그리고 즉석으로 핸드폰을 카드와 같이 그냥 카드 찍는곳에 가져다 놓으면 되는데요. 한번 쉽게 다운로드부터 설정하는 법까지 제공해보겠습니다.

어플 설치후 메인 교통카드로 설정해야주어야합니다.

이런 설정이 마치면요. 앱 설치화면이 하나 더 뜨게 됩니다. 바로 kt 금융앱인데요. 이것도 그냥 함께 설치해주시면됩니다.

보통 설치가 끝나면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가입이라는 시스템을 이용하여 개인정보는 출생연도와 사용지역부분만 쓰시고 이용하시면 되고 또한 저는 kt이용자이기 때문에 이렇게 뜬거 같은데 타 통신사는 어떻게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요. 별도 충전없이 사용하는 후불교통식 그리고 미리 충전하여 사용하는 선불식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무조건 전자를 추천드립니다. 후자일경우 잔액이 부족합니다 라는 소리를 많이 들으셔야할거에요.

어렵지 않게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이밖에도 각종 핸드폰 교통카드 이용방법 그리고 등록하는 방법이나 후불제 이용시 잔액확인이나 일반적인 교통카드 만드는 것등등 다양하게 확인하고 이용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