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재충전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 또한 사정이 크게 여의치 않아 지원받아 사용하고 있는데요. 2019년 문화누리카드를 사용처를 직접 알려드리며, 또한 재충전해서 사용하는 법까지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문화뤼 카드 사용처

먼저는 문화누리카드 사용처가 나와있는 온, 오프라인 검색 할수 있는 링크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는 온라인 가맹점 링크입니다.

 

문화누리카드는 일단 등록된 가맹점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물론 등록만 되어 있다면 온·오프라인 모두 결제가 가능합니다. *참고 드릴 사항은 음원, 영화 등 같은 사용처는 아직 지속해서 확대하고 있는 과정이기에 사용 불가능 한 곳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물론 DVD의 구매는 가능합니다)

그리고 학교나 학원, 그리고 스포츠강좌 등의 교육에는 사용 결제가 불가함을 또한 알려드리고, 그리고 문화와 관련 없는 축제 또한 사용이 불가합니다. 마지막으로 문화누리카드의 잔액을 현금화하여 사용할 수 없음도 알려드립니다. 계속 사용할 수 없는 제한 부분을 이야기 드렸는데요. 이제는 어디서 사용이 가능한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문화누리카드 오프라인에서도 사용가능한 가맹점 링크를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2019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예술 부분입니다. 영화나, 서점, 공연장, 미술관, 전시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체육 부분 사용처입니다. 국내 4대 프로 스포츠 축구, 야구, 농구, 배구 관람권이나 주의 근처의 응원 용품 등 가능합니다. 그리고 몇 가지의 운동용품 또한 가능합니다.

여행 부분 사용처입니다. 숙박, 운송수단, 관광여행사, 놀이공원, 지역축제 및 관광명소 결제 가능합니다.

문화뤼 카드 사용처

2019 문화누리카드 재충전 방법!

문화누리카드는 1년에 1인당 8만 원이라는 금액을 주워주는데요. 어떻게 보면 많고 어떻게 보면 너무 적은 금액이라, 혹시 부족할 경우 충전할 수도 있는데요.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 충전방법 : 농협 영업점 방문 또는 인터넷 · 모바일 · 텔레뱅킹, CD · ATM 기기를 통하여, 카드 전면 하단에 표시된 가상계좌로 원하는 금액을 입금(무통장 입금 불가)
  • 충전 가능 시간 : 오전 9시~오후 10시
  • 농협 카드 고객센터 1644-4000
  • 충전 한도 : 카드 1매당 1회 100원 이상 ~ 충전 시점 보유 잔액 포함 10만 원 까지 충전 가능, 연간 누적 이용금액 200만 원 한도
  • 사용 기간 : 카드 전면 표시된 카드 유효기간까지
  • 환급 : 가상계좌에 충전된 본인 충전금의 잔액은 언제든지 전액 환급이 가능합니다. 환급은 반드시 농협 영업점을 방문하여야 합니다. (신분증 및 카드 지참) <출처 문화누리>

문화뤼 카드 재충전

참고로 왜 그냥 쓰면 되지 문화누리카드를 충전하느냐? 라는 질문이 있을 수 있는데요. 왜냐하면 문화누리를 사용하게 되면 다양한 혜택과 할인이 있기 때문에 주로 충전하여 사용한다고 합니다. 최고로 200만 원까지 충전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화누리 카드를 온라인으로 바로 충전이 가능한 곳도 편리하게 함께 링크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편리하게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