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tx 식당칸 및 무궁화호 카파칸 정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들어서 연휴때나 주말에 차가 너무 막히는 현상들을 많이 보셨을겁니다. 그래서 나름 여행에는 기차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때 ktx에서 밥을 먹는 식당칸의 추억이 있어서 이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ktx식당칸 정보 무궁화호 열차카페

 

과연 현재는 이 ktx 식당칸이 존재 할까요?

이제 ktx-산천 등이 생기면서 그리고 오히려 사람을 더 싣고 다녀야 한다는 말에 이 식당칸은 없어졌습니다. 물론 아직도 달도 운행을 하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직접 시간대를 물어보셔야 하고, 가장 많은 부산이나 호남쪽 노선은 사라진지 오래가 됬습니다.

예전 ktx식당칸은 4호칸 이였습니다. 그리고 거기서 파는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었죠. 정말 맛있었습니다.

ktx식당칸 정보 무궁화호 열차카페

이게 ktx에서 팔던 떡갈비 도시락이였습니다. 수많은 반찬에 써비스로 주는 방울토마토까지 나름 정말 맛있었습니다. 거기에 사이다까지 따서 먹으면 여행가는 최고의 기분중에 하나였습니다.

ktx식당칸 정보 무궁화호 열차카페

요즘에는 기차에 타고 있는 승무원이 매우 적습니다. 민영화 탓이 있겠지요. 그래서 인원감축 페지로 인한 식당칸 폐쇄 그리고 부산과 서울을 잇는 라인 빼고는 모두 적자이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무궁화호 카페칸 정보

무궁화호 자체가 이제는 열차카페로 리뉴얼 되어 손보입니다. 이쁘게 말이죠. 이런 카페칸 이 어떤모습인지만 잠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tx식당칸 정보 무궁화호 열차카페

우리가 알던 무궁화호 맞나요? 정말 이쁘죠?

ktx식당칸 정보 무궁화호 열차카페

밖에서 보았을때의 무궁화호 사진입니다. 정말 시각적으로 뿅가게 만들었습니다. 느긋하게 계란과 사이다 먹던 시대는 가고 이제는 카페로 여유있게 창가를 바라보면 가는 로맨스를 즐겨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