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스코드 소리가 안들려요

디스코드는 우리가 함께 게임이나 소통 등을 할 때 함께 쓰는 프로그램에 하나인데요. 서로 skyp처럼 통화를 하듯이 대화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디스코드 소리가 안 들릴 때가 있는데요. 가끔 나 소리가 안들려요. 하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이걸 몇 가지 해결방법이 있는데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코드 소리가 안들려요 해결법

디스코드 소리가 안 들림 현상은 몇 가지로 구분해 보실수가 있는데요. 잘되다가 안되는 경우, 시작부터 소리가 안들리는 경우, 그리고 한사람만 안들리는경우, 두 사람아니 방 전체에서 모두 소리가 안들리는 경우등 다양하게 찾아 볼수가 있습니다. 각각 해결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잘 증상을 알아보시는게 중요합니다.

여기서는 몇가지 조건하에서만 해결방법을 제시해보고자 하오니 혹시나 더 궁금하신 분들은 추가적인 문의를 할 수 있도록 주소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거의 대부분에서 해결되는 방법인데요. 확인해보겠습니다. 우리는 디스코드를 이용할 경우에는 거의 대부분이 헤드셋을 이용하여 사용하는데요. 일단 어디가 잘못됐는지를 파악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일단은 헤드셋을 착용 후 디스코드 이외에 소리가 날 수 있는 그 어떤 행위를 해봅니다. 예를 들어 음악을 틀어보는 등과 같이 말이죠.

소리가 난다면 디스코드 에러인 것이고, 그게 아니라면 헤드셋 교체를 해야 할 것입니다.

디스코드 소리가 안들려요 해결법

윈도 창 오른쪽 하단에 스피커를 눌러보시면 이와 같이 뜨게 되는데 이때 바로 헤드셋에 음소거가 되어 있는지 아니면 시스템 사운드 쪽에 음소거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가장 기본적이지만 이 부분을 놓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디스코드 소리가 안들려요 해결법

그리고 보통 디스코드 설정에서 오류인 경우가 많습니다. 즉 디스코드 왼쪽 부분에 있는 아래로 내리시다 보면 프로필 옆 톱니 바쿠의 메뉴가 있는데 들어가시면 좌측 메뉴바에 음성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서 장치들의 설정 위치를 바꾸어보시면 됩니다. 즉 장치를 하나씩 바꾸어 보면 되는 것이죠.

디스코드 소리가 안들려요 해결법

마지막으로 소리 설정에 들어가신 후 헤드셋 모양에서 장치를 우클릭하시고 기본장치로 먼저 놓으시고 이제 하나하나 옵션을 또 수정해보면 되는데요. 이때도 똑같습니다. 일단 헤드셋이 정상 연결이고 디스코드에서 에러가 없는 조건이라면 소리는 날수 밖에 없는데 소리가 안 난다는 것은 이 헤드셋이 다른 쪽에 음성을 받아들이고 있는 것이죠. 디스코드에서 내보내는 음이 아닌 것을요.

 

함께 디스코드 소리가 안 들려요 문제를 해결해보았는데요. 혹시나 이렇게도 안되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더 좋은 곳으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스샷을 찍어 보내주실 수 있으시면 문의하셔도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