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농협 수표 조회 방법 쉽다.

잠만보의 꿈 2019. 7. 5. 04:45

오늘은 농협 수표 조회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수표가 실제로 많이 쓰이지는 않지만, 그래도 금액이 크기 때문에 조회를 해보지 않아서 잘못된 경우에는 보상을 잘 못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통은 전세 금액을 전달하거나 아니면 사업 자금 등 여러 가지로 큰돈이 오고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현금으로 주고받기가 어렵기 때문에 수표가 이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수표는 반드시 위조나 도난 수표인지를 조회하는 것이 필요로 합니다.

 

수표를 주고받을 때는 반드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연락처 등을 이사하는 것이 필요로 하고 꼭 요청하는 것이 필요로 합니다. 그렇지 않고 혹시 문제가 생겼을 경우는 정말 큰 타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농협 수표조회 하는 방법

수표를 위조나 도난된 것인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은행 지점에 가서 직접 확인해볼 수도 있지만 손쉽게 인터넷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중에서 농협 인터넷 뱅킹을 이용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은 3분 정도면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등과 같은 것이 필요가 없습니다.

농협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 접속

농협에서 수표 조회를 하기 위해선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에서 농협 인터넷뱅킹을 검색한 후 사진에 보이는 사이트를 클릭해서 들어가 줍니다.

 

▲네이버에서 검색 - 사이트 클릭 - 홈페이지 접속

 

▲농협 인터넷 뱅킹 사이트입니다. 이때 맨 위의 메뉴 중 기업을 선택합니다. 그 이후 [수표/어음] 클릭하시면 됩니다.

▲위의 창이 뜨게 되는데요. 이때 수표/어음 조회하기 부분에서 일반의 수표를 받았다고 하면, 자기 앞수표 조회 하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 수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농협 사이트에서는 자기앞 수표 조회하는 방법으로 사진과 같이 당행의 수표일 경우는 24시간이 가능하며, 타행은 9:00~17:00까지만 지원하며, 번호를 기입하는 란이 있습니다.

농협 수표조회 번호 기입하는 법

수표번호에는 화면에 보이는 1번 라인을 선택하셔서 8자리를 써주시고 발행점 코드에는 수표번호 오른쪽으로 있는 숫자 12자리를 써주시면 됩니다. 당행의 농협 수표로는 발행 일자를 따로 쓰지 않아도 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는 수표에 관한 내용

도난이나 위조된 수표를 받게 되었을 경우 난 보상을 받을 수 있나? 내가 순수하게 선의의 취득으로 받게 되었을 경우 즉 이런 경우가 증명될 경우 수표에 대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나 그것을 증명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반드시 수표를 조회하는 방법이 필요로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