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중 35% 화면 지속현상을 해결해보기

윈도를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하다가 보면 컴퓨터를 끄거나 재부팅 하려 할 때 윈도 업데이트 구성 중이라고 뜨면서 화면이 더 이상 진행되지 않고 주로 30프로나 35프로에서 멈추는 현상이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계속 기다려도 별수가 없는 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 부분을 오늘 이 시간에 같이 해결 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중

 

이런 화면을 보시게 될 경우 있을 겁니다. 한 시간을 둬둬 저 상태로 움직이지 않고 끌려고 하면 컴퓨터를 사용 못 하게 될 수 있다고 협박이나 하고 있고 그러나 여기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진을 보면서 따라 하시면 되겠습니다.

윈도 10 기준으로 윈도 유키+r 버튼을 누르시거나 아니면 맨 밑의 좌측 하단의 돋보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 msconfig ]라고 입력하시면 시스템 구성 창의 보이는데요. 그것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시작

 

시스템 구성 창의 사진과 같이 보이게 되는데요 먼저는 정상모드로 되어있는데요. 이것을 선택 모드로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확인 누르시는 건 잊지 마시고요. 나 컴퓨터 모르는데 고장 나는 거 아니야? 그런 생각은 버리셔도 좋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중 체크

맨 위의 탭 라인 중에 서비스라고 시작하시는 부분을 클릭하시고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 하신 뒤에 모두 사용 안 함을 클릭하시고 확인 꾹 눌러 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중1

  • 그리고 아까 알려드렸던 검색창 돈 보기를 클릭하시거나 윈도우키 +r 키 눌러주시면 됩니다.
  • [services.msc]를 입력하시면 서비스라는 창이 나오는데 클릭해주세요.
  • Windows Updates /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 Cryptographic Services 차근차근 찾으셔서 서비스를 종료시켜주면 되는데요 하는 방법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우스 우클릭

예를 들어 windows update를 찾았다고 하면 마우스로 우 클릭하신 다음에 중지를 누르시면 서비스가 종료하게 됩니다. 이렇게 나머지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 Cryptographic Services 도 똑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삭제 및 이름바꾸기

맞춤법 검사를 원하는 단어나 문장을 입력해주세요. 마지막입니다. 폴더로 들어가신 후 c 드라이브 > windows> system32> cartroot2 폴더를 삭제하시거나 이름을 바꾸어 백업을 하시면 되는데요 삭제보단 이름을 바꾸어 백업해놓으시기를 권장해드립니다.

여기까지가 윈도 업데이트 구성 중 보지 않고 바로 되는 방법이었습니다. 긴 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참고로 이미 떠버린 상황에서는 재부팅 이후 안전 모드로 부팅하신 후에 이런 작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