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점빼고 후시딘 이나 마데카솔 연고를 사용해도 되는지에 대한 답을 드려보고자 합니다. 우리는 흔히 요즘 외모관리 차원에서 점빼기는 흔한 일인데요. 보통은 피부과에서 점을 빼고 그리고 그 후 처방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많은 곳이 불 칠 절하게 대충 스킨 테이프 정도만 붙여주는데요.

하다 보면 상처가 생기기도 하고 색소침착같이 부작용이 생기기도 합니다. 물론 관리 잘못이 큰 영향을 끼칩니다. 그러면 어떻게 관리해야 빠르게 잘 아물까요?

물론 점이 작은거라도 별로 신경을 안 써도 금방 회복되겠지만 점이 약간 커서 상처가 좀 있는 상황이라면 거기에 맞는 처치가 필요로 합니다. 즉 살이 잘 아물고 재생할 수 있는 연고 등이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후시딘 그리고 마데카솔 연고를 예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점빼고 후시딘 연고 괜찮을까요?

네 매우 적절한 선태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우리는 광고 등에서 보게 되면 후시딘은 새살이 돋는 그런 연고로 알고 있습니다. 잘 알고 계신 겁니다. 즉 항생제 성분이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밖에 드러난 상처에 발라 주면 2차 감염이 막고 딱지가 생기게 하면서 신속이 살 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보통의 점 빼는 시술을 하게 되면 재생테이프를 붙여주는데 새살이 돋아나는 시기를 보통 8~10일로 보는 경우가 많고 이 재생 테이프는 보통 2-3일에 한 번씩 교체를 해주게 합니다. 보통의 의사들은 재생테이프로만 충분하다고 하지만, 일반적인 작은 경우에는 후시딘까지 바를 필요는 없습니다만, 일반적으로는 좀 어느 정도 흉터가 있으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점빼고 마데카솔 연고는 어떤가요?

네 마데카솔 연고도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점이 크거나 깊어서 어느 정도 상처가 나고 흉터가 생길 염려가 있을 경우네는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마무리 점빼고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네 우리는 점을 빼고 다시 점이 나는 사람 그리고 색소가 침착이 되는 사람 아니면 흉터가 생기는 등 다양한 부작용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얼마만큼 자신의 외모를 소중히 생각하고 처방 내리는 것이 중요한가를 따지셔야 합니다. 피부의 제일 안 좋은 게 무엇일까요? 바로 자외선입니다. 특히나 점 빼고 나서는 햇볕을 당연히 피하셔야 하고 그리고 물이 닿은 것도 며칠간을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뭐 요즘에는 방수 기능이 있는 재생테이프 등도 많아서 편리하지만 그래도 최소 2-3일 정도는 집에서 편히 쉬시는 게 가장 좋다고 봅니다. 그리고 세안 시에도 항상 깨끗이 손을 씻고 살이 처지지 않도록 잘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러면 오늘 함께 점을 뺏을 때 어떻게 하면 잘 회복되는지에 대한 글을 써보았는데요. 결론을 내려보자면 점 빼고 나서는 후시딘, 마데카솔 연고 사용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