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쏘카 동승운전자 및 운전자 추가 및 등록 방법에 대한 내용

요즘 쏘카 같은 쉐어링 서비스가 계속 발전되고 있는데요. 특히나 요즘 시대는 많이 소유하는 것보다 가벼운 라이트 스타일을 많이 추구하는 거 같습니다. 차를 매일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이러한 쏘카가 늘어난다면 굳이 차를 구매하지 않고 이용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쏘카 동승 운전자 및 운전자 추가에 대한 다양한 내용

아이가 이제 커서 멀리 다닐 수 있고 짐이 많아진다면 개인차가 필요로 하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차를 최대한 늦게 사고 이런 시스템을 이용하는 게 좋다고 보입니다. 말 그대로 보험비에 유지비나 그리고 차는 물건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차값이 떨어지게 되어있죠.

그렇다면 이렇게 편리한 쏘카 동승운전자 추가하는 방법 및 그리고 운전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우리가 여행을 간다고 할 때 이제 쏘카라는 서비스 요금제를 먼저 알아봐야 할 텐데요.

 

쏘카 동승 운전자 및 운전자 추가에 대한 다양한 내용

일단은 대여요금 즉 시간당 차량 대여하는 요금이 들어가며, 보험료 자기 부담금을 선택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주행료는 하이패스 같은 거 이용 시 추가 요금이 합산되어 부과되는 시스템입니다.

그러나 쏘카를 이용시 나만 이용하는 게 아니라 어떨 땐 쏘카 동승 운전자가 운행을 하게 될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만약 사고라도 나면 곤란한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내가 사고를 낸 게 아니라고 할지라도 상대방에서 사고를 내면 참 골치 아픈 경우가 많은데요.

만약에 동승자가 운전을 하게 되는 경우게 생길 거 같으면 미리 등록을 하고 운행을 하는 게 좋습니다. 만약에 동승자 등록 안 하고 차를 운전하게 되는 경우에도 10만 원이 추가로 나온다고 하니 잘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자 그렇다면 소카 이용 요금을 자동차별로 한번 이야기드려보겠습니다.

쏘카 동승 운전자 및 운전자 추가에 대한 다양한 내용
쏘카 동승 운전자 및 운전자 추가에 대한 다양한 내용

전국 기준 하루 요금은 7만 오천 원부터 18만 원까지 다양한데요. 실제로 이 가격이면 상당히 비싸다고 생각할 수가 있는데. 우리는 쏘카 회원 전용 요금을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되겠고, 기본 일일 대여요금에 추가 요금이 발생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거기에 운행당 요금이 추가로 들어가지요.

참고로 쏘카 이용 시 흡연을 하게 되면 30만 원, 그리고 반납 시간을 지키지 못할 경우 추가로 2배 가까운 배상을 해야 하니 이것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쏘카 동승운전자 예약방법

쏘카 동승 운전자 및 운전자 추가에 대한 다양한 내용

동승자의 본명의 휴대폰 명의가 있어야 등록이 가능합니다.

쏘카 동승 운전자 및 운전자 추가에 대한 다양한 내용

상대방의 동승자를 선택을 하고 보내면 상대방이 확인 신청을 하게 되면 등록이 됩니다. 이 부분은 번거롭기는 하지만 당연히 거쳐야 하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메일을 잘 못하는 어른들과의 동승을 할댄 꽤나 번거로운 방법이라고 생각이 들긴 합니다. 더 쉽고 빠르고 등록하는 방법이 나온다면 업로드해놓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