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군적금 해지 하는방법 최근에 군인들에게 주어지는 혜택이 많은데요. 그중에 오늘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이 바로 군 적금 해지입니다. 군 적금은 높은 이율로 많은 군인들이 가입해서 들고 있는데요. 물론 가입에도 제한이 있지만 해지하는 방법에 있어서도 방법이 있습니다. 알아보겠습니다.

 

군적금 해지 방법 및 조건들

군 적금 해지는 하는 방법은 어렵지는 않은데요. 보통 군적금 자체가 복무기간이 6개월 이상일 때 가입이 가능한데요. 이를 역으로 생각하면 해지 또한 가입 이후 6개월은 있어야 손해보지 않고 해지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일단 금액 자체가 큰돈이 아니라 월 10-20만 원 이하라 소소하게 모을 수 있는 적금 중 하나이 지요.

 

군적금 해지 방법 및 조건들

보통 군 적금 자체가 여러 금융권에서 이용할수가 있기 때문에 적금 해지 또한 본인이 가입한 은행에서 하면되는데요. 근처 가까운 은행 지점에 가서 은행원에게 근적금 해지 하러 왔다고 하면 친절하게 안내를 해줄 것 입니다. 하지만 미리 준비해가야 하는 준비서류가 있겠죠?

군적금 해지 시 필요한 준비서류

통장 및 신분증만 지참하시면 됩니다. 신분증 같은 경우 당장 주민등록증이 없다면 대체할 수 있는 운전면허증이나 여권 등을 제시하면 됩니다.

군적금 해지 방법 및 조건들

군 적금 자체가 군인을 위한 금리 때문에 실질적인 가입절차 조건이 있었지만 해지 같은 경우는 바로 할수가 있으니 정말 군인을 위한 것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군인들은 빠르게 군적금 가입을 하고 전역 시점에 맞추어 해지하는 것이 가장 좋은 시나리오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