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입술 부어오름에 대한 원인과 해결방법에 관해서 이야기해드리고자 합니다. 어느 날 자고 일어났는데 찾아오는 입술이 부어올랐거나 아니며 트거나 수포나 물집 등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왜 이런 일이 있거나 났으며 어떻게 하면 다시 회복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입술 부어오름
입술 부어오름

 

입술 부어오름이 나타나는 현상은 나이와 성별이 없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주요 가장 큰 원인 몇 가지를 이야기해드리고 그 원인마다 해결책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입술 부어오름 원인과 해결방안

1. 과도한 피로와 면역력 저하

피로에서 오는 것은 구순염으로 부어오르는 대요. 이는 학생이라면 늦은 야간 학습 및 직장인이라면 야근 등 바쁜 세상에서 오리는 살아가고 있습니다. 보통은 사람이 체력이 받쳐 주기 때문에 여러 가지 질병에 대한 것을 이겨 낼 수 있는데요. 점점 피곤이 지속이 된다면 우리 몸이 가지고 있는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우리 몸에 있는 바이러스나 질병이 그대로 나타나게 되는 것이지요.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 및 어깨 등과 같이 근육이 뭉친 곳을 풀어줍니다.

2. 영양공급의 불균형

어떤 영양소가 불균형하게 흡수가 되는 경우에도 나타나 날 수가 있습니다. 이는 내가 소화를 얼마나 잘 시키고 그에 따른 호르몬과 몸의 이론 세포들을 형성을 해야 하는데 막을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균형 있는 식습관이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특히 비타민C 등을 많이 섭취하시되, 부어 있으면 자극이 되지 않도록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바이러스나 알레르기 현상

혈관부종으로 벌겋게 붓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바이러스성으로 감염이 되었을 경우 생기게 되는데요. 병원에서 약 처방받아야 하며, 심하지 않을 때에는 충분한 휴식과 면역력을 키움으로써 해결이 됩니다. 그리고 알레르기 현상으로 나타나게 되는데요. 본인이 어떤 요인에 의해서 알레르기 현상이 일어나는 것인지 파악하고 원천 차단을 해야 합니다.

4. 뜨거운 것에 데이거나 벌레 물렸을 때

보통은 이런 경우에는 내가 원인을 아는 경우가 많습니다. 뜨거운 것이 데어 붓게 될 경우에는 얼음찜질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입술에 물집이나 수포까지 생긴다며,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벌레에 즉 자면서 진드기 같은 거에 쏘일 수도 있는데요. 이땐 반드시 침실에 벌레를 제거할 수 있는 방책을 취하고 병원 가서 연고를 바르시는 게 좋습니다.

이상 입술 부어오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사람의 몸은 생각보다 강하고 회복력이 좋습니다. 단 본인에게 면역력 쪽에 질병이 있다면 반드시 걱정하고 찾아야 하지만, 그것이 아니라면 대부분은 피로 누적과 정신적 스트레스에서 오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