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체국 마감시간 및 택배 그리고 당일특급의 택배는 언제 까지 마감인지 함께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일단 우체국이라는 곳이 공무원이긴 하지만 약간 준공무원 같은 개념이 있습니다. 즉 우정사업본부라는 곳에서 실적을 내고 거기서 나오는 금액으로 수당을 주고 월급을 주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다른 국가보다 월급도 적기도 합니다.

그래서 우체부들은 안좋은 많은 일들이 있었죠. 하지만 오늘은 그게 중요한 게 아니라 우체국 마감시간 그리고 우체국 택배 마감시간 마지막으로 당일특급 마감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이 3 부분을 정밀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략적인 것은 표를 보시고 확인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일단 우체국 홈페이지로 이동해보겠습니다. 여기서 보면 우체국 운영은 어떻게 이루어지는 운영 마감시간은 언제인지 그리고 지역별 우체국 전화번호는 어떻게 되는지 나랑 가까운 우체국 위치는 어떻게 되는지 다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러면 매뉴얼 등이 안내가 되는데요. 일단 우체국 운영 및 이용시간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마감시간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일단 사람들이 있지 않는 무인우편창구함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연중무휴이고 오전 8시 ~ 오후 10시까지 운영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우리가 아는 우체국 같은 경우는 오전 9시 ~ 오후 6시입니다. 여기서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이 일단 우체국에 택배 일만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죠. 즉 배달,부터 금융 엄무 등을 다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우편집중국 같은 경우는 배달만 하니 참고하시고요.

우체국 택배마감 시간은 어떻게 될까 평일의 경우 똑같이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이 되며, 공휴일은 안됩니다. 그리고 야외 같은 경우는 위에서 다시 말한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 입니다.

마지막으로 이제 알려드려야 할게 바로 당일특급 마감시간인데요. 일단 기준이 애매모호하긴 합니다. 실제로 당일틉급으로 저녁 8시 전까지 도착할 것은 받는데요. 보통 시간을 이야기드리겠습니다. 평균적인 것인데 일단 대표하는 곳 구로 우편을 보낸다고 가정할 시 당일 오전 11시 30분까지 접수가 가능 그리고 동까지를 보낸다고 한다면 당일 오전 10시 반까지는 접수를 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