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함께 페북 친구수 비공개 쉽게 해볼려고 하는데요. 일단 페북에 친구수를 비공개 한다는 것 자체는 그리 좋은 일은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sns 서로의 지인들의 네트워크가 형성되고 도움이 되고 서로 연결되는 마당인데 여기서 친구수를 비공개 해버린다는 것은 친구 목록을 비공개한다는것과 같은데요.

위의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기도 하지만 또 한편은 개인의 프라이버시 즉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수단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내가 어떤사람과 어떤대화를 하고 주고 받는지 부터 사사건건히 노출되수도 있기 때문에 이런 친구수 비공개를 하기 위해서 이글을 찾으셨다고 생각이 됩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밖에 여러가지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페북 친구수 비공게 쉽게 해보기!!

 

●페북에 로그인하여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이름을 누르면 위의 사진과 함께 나온데 한가운데 보시면 친구라는 메뉴가 있는데 클릭하여 접속을 합니다.

●그러면 그 아래로 친구메뉴가 펄쳐 지게 되는데 이때 친구메뉴에서 오른쪽으로 쭉이동해 보시면 친구찾기가 나오며 그 옆에 관리 메뉴가 있습니다.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공개범위 수정이라는 창이 뜨게 되는데요. 이때 기본세팅값이 전체공개 입니다. 우리가 오늘 하고자 하는 것은 페북 친구수를 비공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나만보기로 바꾸시면됩니다. 실제적으로 페북에서 자물쇠 모양으로 나만보기를 표현한 것은 아무래도 다른 SNS 비공개를 특징이 있게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참고로 페북은 페이스북의 줄임말입니다. 혹시나 모르신 분을 위해 알려드립니다.

정말 간단하죠? 잘보셧으면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