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스크림 유통기한 얼마나 되는지 보는법 그리고 아이스크림 케이크 유통기한까지?

아이스크림 유통기한은 얼마나 되는지 그리고 유통기한이 어디에 나왔는지 보는법에 대해서 이야기 드리려고 합니다. 여름에만 먹는 것이 아니지요? 겨울에도 많이 찾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아이스크림 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찾기가 힘든데요.

아이스크림이라는 자체가 냉동식품이기 때문에 실제로 세균이 살기 힘든 조건에서 보관되고 만들어집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생산자가 말하기로는 실제로 유통기한은 없다고 말하지만, 우리가 먹는 식품인데 없다면, 문제가 생길 수가 밖에 없겠지요?

 

특히나 요즘은 가격이 천정부지로 낮아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특히나 50%까지 세일하고 파는 것을 보며 너무나 싶겠지만 현실의 제조단가를 보면 놀라실 겁니다. 결국은 소비자가격이 워낙 높게 책정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즉 유통이윤과 보관 판매 비용이 대부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이스크림 유통기한 보는법?

일단의 웬만하면 아이스크림 포장지에 다 적혀 있습니다. 물론 없는 것도 있지요. 거기에 나와 있는 것은 제조 일자!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따로 아이스크림은 유통기한을 적시하지 않으면 보통 제조 일자에서 1~2년을 점검하고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아이스크림 유통기한 얼마나 되는가 ?

오늘의 핵심 주제입니다. 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제조 일자로부터 1~2년이지만 실제로 이 이상이 되어도 문제가 없긴 없습니다. 단 드실 때 날짜보다 중요하게 보실 것은 아이스크림 개봉 당시의 상태입니다.

즉 얼마나 온전한 상태로 유통되고 보관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자면 아이스크림이 유통이나 보관할 때 즉 잘못되어 녹았다가 다시 얼게 되고의 반복 속에서는 분명히 세균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스크림 자체가 끈적이거나 아니면 모양이 변형된 경우라면 웬만하면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가격이 얼마 되지 않는데 배탈이 날 확률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이 든다면 당연히 안 드시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아이스크림 케이크 유통기한은?

충격받지 마시길 바랍니다. 체인점에서 파는 아이스크림 케이크의 유통기한은 일반이랑 같은 1년이라고 합니다.!! 물론 보관을 잘해야지만 그렇겠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