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함께 구글 메일 수신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저 또한 어떤 메일이든지 사용하다 보면 상대방이 빨리 읽고 답을 주고나 반응을 해야 될 때가 있을 텐데요. 그중에서 오늘은 구글 메일 우리가 이렇게 많이 이야기합니다. gmail이라고 부르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상대방이 나의 구글 메일을 확인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먼저 이야기드리자면 자체 수신확인 기능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고 확인하는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 방법을 오늘 공개하고 함께 이어져 나가 보겠습니다.

구글을 사용하는 수많은 사람들은 주로 크롬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저희도 구글 메일 수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바로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게 될 것입니다.

크롬 앱 스토어에서 mailtrack을 검색하시면 되는데요. 관련된 확장 프로그램이 검색될 것입니다.

이렇게 본 확장 프로그램을 크롬 브라우저에 설치하기를 눌러서 까시게 되면 바로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구글 메일을 이용할때는 수신을 여부를 확인할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실제로 저도 무역업의 전선에서 일하고 있지만 주로 외국인들은 이 gmail ( 구글메일 ) 주로 많이들 이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도 이용을 하는데 일반 네이버나 한메일 네이트 등과 다르게 확인할 수가 없어서 난처한 적이 많았지만 이 방법을 통해서 해결해보았었는데요. 정말 좋았습니다.

참고하셔서 더 좋은 업무의 성과를 내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