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08서울남산체EB 폰트 받기

잠만보의 꿈 2019. 4. 19. 00:50

안녕하세요.08서울남산체EB 폰트 받아서 이쁘게 글을 써보는 것을 목표로 이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실히 서울남산체가 이쁘긴 해서 핫하긴 한 보양입니다. 요즘에는 인터넷 시대다 보니 글씨체가 약간 만 틀려지더라도 이미지 확 달라지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08서울남산체EB를 간단하게 어떤 폰트인지 간단하게 설명하고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보통 직장에서나 업무 처리르 할 때나 웹상에서 기본 문구인 고딕 같은 평범한 글씨체가 아닌 새롭고 산뜻하고 개성 강한 폰트를 좋아하고 선호를 합니다.

서울남산체

 

단 단점이 있습니다. 이 폰트가 없는 사람은 글쓰를 볼 수 없다는 점이 있는데요. 물론 세컨드 폰트를 설정하여 이용할 수 있지만, 이 이쁜 서울 남산체를 함께 보지 못한다는 것이 아쉽기도 합니다. 써보고 싶지만 어디서 받아야 할지를 몰라서 고민이셨다면 정말 잘 오신 겁니다.

요즘에는 수많은 폰트나 글씨체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글씨체가 선호받고 선택되어 사용되는 것은 아니죠. 비록 서울 남산체가 글을 색다르고 산뜻하네 언뜻 듣기에는 생소하고 어려울 수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장점으로는 먼저 이쁘고 그리고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혁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즉 일반 이쁘고 새로운 폰트들을 유로 폰트들이 많은데요. 제가 그 유로 폰트를 잘못 이용하여 사용하게 될 경우 돈을 물어야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그렇다면 서울 남산체를 먼저 한번 봐보실까요?

서울남산체

보시면 아시겠지만 "ㅅ " 형태의 도에 강조, 글자의 자폭을 줄여 여우 로운 공간미 형성 글자 사이에 틈을 주어 여백미를 주고, " ㅊ,ㅎ " 에 한국적인 곡선을 주어 정체성 표현 그리고 밑선 변화를 통해 가독성을 높인 우리 한국적이고 실용적이 폰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서울남산체

말 안 해도 사진에 보이듯이 한필 한필에 의미가 담겨 있고 깔끔한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 글씨체의 최고의 장점은 가독성도 좋고 이쁘고 새로운 글씨체지만 무료로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게 한다니 정말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무료이니 마음껏 내려받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서울남산체

그리고 기본 폰트 자체가 한글만 있는 것은 아니죠. 바로 영어와 함께 제작되어야 하는데요. 보시면 알듯이 깔끔하고 절도 있고 끝까지 연결이 되어 투박하지 않은 색다를 면모를 보여줍니다. 이렇게 좋은 남산체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을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