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PUID HWMonitor 프로그램을 내려받는 방법부터 실치부터 실행하여 내 컴퓨터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까지 다양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PUID HWMonitor는 실제로 cpu온도 측정 프로그램입니다. 겨울철에는 크게 상관이 없으나 이제 슬슬 여름에 되면 발열과의 싸움이기 때문에 잘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집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보면 아니 오래 쓰다보면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왜 이런 일들이 발생하는 걸까요? 바로 컴퓨터 내부의 순환이 잘 안돼서 온도가 상승하게 되고 이는 하드웨어 장치들에게 치명타를 입히게 됩니다. 그래서 CPUID HWMonitor를 사용해서 체크 해보려는 거고요.

cpuid 다운받기

냉각팬은 어마나 잘 돌아가는지 열을 잘 낮춰주고 있는지 언제 온도가 급하게 올라가는지 등 파악하는 것도 여름에 중요합니다. 물론 최근에 산 컴퓨터는 그럴 일들은 많이 없습니다. 오래되거나 아니면 청소가 잘 안되거나 쿨러들이 고장 났을 경우 문제 가 발생하게 됩니다.

 

자 그럼 홈페이에서 가셔서 다운 받으시면 되는데요. 이 블로그에는 따로 파일을 올려놓지는 않겠습니다. 이동하셔서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찾으셔서 홈페이지 들어가시면 다운로드하기 애매하게 되어 있긴 합니다. 헷갈리게요. 잘 참고하셔서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CPUID HWMonitor 이런 소프트 웨어가 어떻게 컴퓨터 내부의 온도를 체크 할수 있을까요?

네 실제적으로 컴퓨터를 시작할 때 f12 같은 버튼으로 들어가는 초기 설정을 아실 겁니다. 거기 가보시면 cpu온도 등을 볼 수가 있는데요. 이미 하드웨어를 제작할 때 온도를 제어하고 체크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고 합니다. 우리는 CPUID HWMonitor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눈으로 보겠다는 것이구요.

이제 파일을 다 받으셨다면 함께 CPUID HWMonitor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puid 다운받기 및 내려받기

▲다운로드하고 압축을 풀게 되면 이렇게 2가지의 버전의 파일이 나오게 되는데 윈도 시스템이 32비트 인지 64비트 인지 확인하신후에 설치하시면되는데 잘모르시겟다면, 윈도우 10 쓰고 계시다면 그냥 64비트 버전으로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cpuid 다운받기 설정 확인방법

항상 설치할 때는 제휴 프로그램이 깔리는지를 체크하고 해제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안 하면 컴퓨터가 지저분 해지고 느려지거든요. 꼭 무조건 다음이 아니라 해제 잘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렇다면 실행한 후에 어떻게 확인하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cpuid 다운받기 메인보드 확인

먼저는 메인보드의 온도를 확인해볼 수가 있습니다.

cpuid 다운받기 및 cpu확인

cpu온도 측정이 가능하네요. 이밖에 파워나 그래픽 카드 등 다양하게 체크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온도 체크 시 중요한 핵심 포인트 카 일단 섭씨 화씨로 나오게 되는 우리가 쓰는 온도로 60도까지는 괜찮다고 보지만 이 온도가 80 이상 갑자기 올라가는 경우가 생기는 이때 위험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PUID HWMonitor 물론 이 프로그램 자체는 일반 다른 고클린이나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에 나오 있는 기능들과 비교했을 좀 더 정확하나 개인이 이런 수치를 본다고 해서 어떻게 대처할 수 없기 때문에 간단하게 사용하시고 삭제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https://www.cpuid.com/

불러오는 중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