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은? 과연 지급해야 할까요? 아니면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은 따로 들지 않을까요? 라는 질문으로 이글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1

흔히 안드로이드의 영상통화가 있다면 아이폰은 아이폰끼리만 가능한 페이스타임이라는 영상통화가 있습니다. 보통 안드로이드의 영상통화는 요금제가 있어 한 달에 몇 분 이렇게 제한이 있는데요. 과연 아이폰은 어떨까요?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2

아이폰 페이스타임을 할 경우에는 일반 영상통화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용할 때 사용되는 것이 바로 데이터입니다. 즉 쉽게 말해 카카오톡에서 이용되는 보이스톡 같은 종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데이터를 이용한 서비스 개념입니다. 그 말인즉슨 아이폰에서 따로 지급해야 되는 돈은 없다는 것이 됩니다. 그렇다고 한다면 과연 데이터를 얼마나 소비가 되냐는 질문이 나오게 됩니다.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3

물론 와이파이를 이용한다면 안정적으로 높은 품질의 페이스타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만, 그러지 못할 환경이 있기 때문이죠. 직접 테스트를 한번 해보았는데요. 약 1시간가량의 195mb 나왔는데요. 그 말인즉슨 약 시간당 200mb라고 생각하시면 된다는 것이죠.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5

페이스타임을 쓰게 된다면, 데이터를 다 쓴 상황에서 와이파이 없이 사용될 경우 데이터 비용으로 요금이 지급되는 상황이 생기게 될 것이고, 나머지 부분에서는 따로 페이스타임 요금으로는 지급되지 않는 것이 정답입니다.

결론: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은 따로 없다. 데이터 관리만 잘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