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눈 혈관, 눈 실핏줄이라고 불리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 텐데요. 요즘 들어 미세먼지 황사 등 기관지에도 안 좋은 것들이지만 눈에도 너무 안 좋은 자연현상들입니다. 그로 인해서 최근에 눈 혈관 터진 사람들이 안과를 많이 찾게 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눈이 빨개지는 등 안구 건강에도 상당히 안 좋은 증상들인데요.

눈 혈관 터짐 현상 이유와 해결책

 

가만히 자연치료를 할지? 아니면 터진 대표적인 이유와 그리고 안화 하는 방법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눈 혈관 터짐 이유는 무엇이 있을가요?

눈의 가해지는 압력이 상승하기 때문에 혈관이 터지고 그로 인해서 눈이 빨개져 버리게 되는데요. 이는 눈의 혹사시켜서 눈이 피로 해질 때 주로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눈에는 보이지 않는 수많은 모세 혈관들이 있는데 그것들이 눈에 압력이 가해지는 현상 즉 코를 풀거나 기침을 크게 하거나 그리고 갑자기 온몸의 자극을 주어 힘을 주는 듯한 내용들에 있어서 올 수가 있습니다.

눈 혈관 터짐 현상 이유와 해결책

 

즉 눈에 가해지는 여러 압력 때문에 각막 출혈이 생길 수도 있게 되는 것이죠. 심하게 되면 그렇게 된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잘못된 눈 비비는 습관 그리고 뭔가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도 흐르는 물에 씻는 게 아닌 비벼버리게 되며 이물질이 각막에 상처를 줌으로써 충혈이 되고 또한 pc나 스마트폰 등을 오래 사용하게 되는 경우도 그렇게 됩니다.

눈 혈관 터짐 현상 이유와 해결책

 

미용 때문에 쓰는 속눈썹이라든지 아니면 미용렌즈 등의 사용 또한 이렇게 눈 혈관이 터지게 되는 원인이 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접착제나 아니면 장시간 렌즈 착용 시에도 눈의 피로와 압력을 주기 때문에 실핏줄이 터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눈 혈관 터짐 현상 이유와 해결책

그리고 마지막으로 결막염이나 안구건조증 같은 안구 질환에 있어서 이렇게 눈 혈관이 충혈되거나 터질 수가 있게 되는데요. 생각보다 눈에 대한 자극들이 많네요. 확실히 눈은 50분 사용하고 10분은 꼭 쉬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눈 혈관 터짐 현상 이유와 해결책

그렇다면 눈 혈관 터짐 해결은 어떻게 해야 하나?

눈 혈관 터졌다는 것은 아까 말한 이유처럼 여러 가지 외압으로 인한 것도 있고 내부적인 요인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금방 회복이 되어야 되는데 장기적으로 오래 지속이 된다라면 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 보통은 하루 만에도 최소 2-3일이면 안화 되는데요. 월래는 가장 기본적인 인공눈물을 넣음으로써 편하게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눈 혈관 터짐 현상 이유와 해결책

 

잠을 많이 자고 눈이 외부 충격일 때는 부기를 빼기 위한 냉찜질 잠깐만 해주고 눈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차가운 것을 하면 시원해서 좋다고 생각할 수가 있으나 눈에 대한 것은 온찜질이 확실히 좋습니다. 하지만 따뜻한 경우 혈관을 확장시키기 때문에 초반 잠깐은 냉찜질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 혈관 터짐 현상 이유와 해결책

그리고 일반적으로 눈 혈관 터짐의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해보는 것이 중요하고, 거기에 따른 맞춤 처방이 가장 좋겠습니다. 그 말인즉슨 원인을 찾아 그 원인요소를 제거하는 것이 필요로 하겠습니다. 특히나 눈 같은 경우 회복력이 빠르기도 하지만 한번 시력이 손상이 되면 그 또한 회복되기가 어렵기 때문이 항상 조심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눈 혈관 터짐 현상 이유와 해결책

결론 핵심: 충분한 숙면, 그리고 스트레스받지 않기, 건조 시 인공눈물로 촉촉하게 해 주고, 자기 전에 가벼운 마사지 및 눈 따뜻하게 해 주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