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삼성 에어컨 리모컨 어플 내려받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제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고 있고 그래서 에어컨을 청소하고 이제 여름을 맞을 준비들 하고 계실 텐데요. 이때 에어컨 리모컨은 컨트롤하기 위해서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티브이 리모컨처럼 사용하려고 하면 어디 가서 없는 모습들을 자주 볼 텐데요.

삼성 에에컨 리모컨 어플 내려받기 및 사용방법

나와 항상 붙어 다니는 게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핸드폰입니다. 그 핸드폰에 삼성 에어컨 같은 경우 에어컨 리모컨 어플을 받아서 사용하게 되면 따로 리모컨을 찾을 필요도 없이 매우 편리합니다.

일단 삼성 에어컨 리모컨 어플은 개인적으로 따로 받으셔도 되고요. 아니면 삼성 스마트 폰이라면 smart tings라는 어플 내에 에어컨 모양의 기능이 있는데 그걸 사용하셔도 됩니다. 요즘은 모든 전자제품들이 스마트 기기 들이 되어서 어플을 통한 조작들이 가능합니다.

smart Things 어플를 이용한 방법

삼성 에에컨 리모컨 어플 내려받기 및 사용방법

삼성 스마트폰에서만 가능한 작업입니다. 스마트 팅스를 이용한 방법인데요. 먼저 어플을 클릭해 주면 됩니다.

삼성 에에컨 리모컨 어플 내려받기 및 사용방법

이렇게 각각의 에어컨과 삼성 어플관의 연결을 시도합니다. 조금만 기다리시면 연결이 되는데요.

삼성 에에컨 리모컨 어플 내려받기 및 사용방법

과정 중에 하나는 디바이스 추가를 선택하시고 에어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야 연결이 되는데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연결은 금방 됩니다. 단 에어컨 전원이 켜져 있어야 하고, 완전 예전 에어컨 모델들은 되지 않습니다.

삼성 에에컨 리모컨 어플 내려받기 및 사용방법

삼성은 이제 스스로 고장도 확인해서 서비스센터에 연락을 하는 정도록 많이 발전되었다고 합니다.

삼성 에에컨 리모컨 어플 내려받기 및 사용방법

중간중간에 어떤 형이 에어컨인지 어디에 설치가 되어 있는지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뭐 방법은 어렵지는 않으나 자동으로 알아서 연결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최근 삼성에서 밀고 있는 에어컨 중에 하나인 무풍 삼성 에어컨 기준으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어플을 이용할 때는 리모컨에서 무풍 버튼을 4초 이상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여기서 많은 분들이 헷갈려하십니다.

삼성 에에컨 리모컨 어플 내려받기 및 사용방법

참고로 에어컨 같은 경우는 에어컨 상단에 보이는 부분을 향해 전파를 쏴져야지 잘 버튼을 인식을 하는데요. 사진을 보고 그 위치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에에컨 리모컨 어플 내려받기 및 사용방법

그리고 그 글 스토어에 올려져 있는 삼성 에어컨 리모컨 어플을 위한 내려받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amsung.fac&hl=ko

여기가 바로 어플을 내려받는 곳인데요. 여기 말곤  최신 버전을 받는 곳을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삼성 스마트 에어컨이라는 어플을 이용하면 더 편리하게 이용도 가능한데요. 이것은 에어컨 전용 어플이기에 따로 설치하는 것이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삼성 폰이 아니라도 모든 안드로이드폰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삼성 에에컨 리모컨 어플 내려받기 및 사용방법

■ 삼성 스마트 에어컨 앱은?
- 삼성 스마트 에어컨 앱은 삼성 에어컨 제품을 실내외 어디에서든지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 톡은 음성으로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마트 에어컨 앱에서 실내 제어로 선택 시 에어컨에서 음성안내를 하고, 실외제어로 선택시 스마트폰에서 음성안내를 해줍니다.
- 삼성 스마트 에어컨 앱의 화면을 통해 더욱 쉽고 재미있게 삼성 에어컨 제품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 삼성 스마트 에어컨 앱은 화면을 통해 에어컨이 설치된 곳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 갤럭시 S 시리즈, 갤럭시 Note 시리즈 이외의 기기에서는 정상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과 같은 접근권한을 필요로 합니다.
[필수적 접근 권한]
- 위치 : Easy Setup 을 위해 사용자 위치 정보 필요
- 저장소 : 설정 값 및 기타 정보 저장을 하기 위한 목적
- 마이크 : 에어컨 음성 제어 기능을 위해 마이크 접근 권한 필요
- 주소록 : 등록된 Samsung Account 정보를 활용하여 계정 연동이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출처] 삼성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