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불법주차 신고앱

불법주차 신고앱을 사용해보고 싶으시죠? 지금까지는 잘 모르셨을 겁니다. 오늘 이시간을 통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실제로 불법주차로 인한 사고들이 정말 많은데요. 그리고 많은 민원 신고를 통해 어느 정도 해결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바로바로 처리되지 않았는데요. 그렇지만 이제 4월 부터 이러한 제도가 바뀌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불법주차 신고앱을 이용하여 바로 민원을 넣게 되면 상대방이 과태료를 물기 됨으로써 함으로 불법주차를 못하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실제로 내가 주차를 하는 입장이라면 힘들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정말 편리한 어플 일 것입니다. 일단 이 앱을 다운로드하여보고 그리고 자세한 사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이 앱 같은 경우는 실제로 나의 연락처 및 인증 요청을 통해서 기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정확한 정보를 넣으셔야겠죠. 그런다고 내가 신고한 내용이 상대방에게 노출되지는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즉 좋은 내용이죠.

불법주차 신고앱 다운로드하기

불법주차 신고앱 사용방법 및 다운받기

2019년 4월에 주민신고 제도가 이 앱을 통해서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즉 내 앞에 누군가 주차를 해놓았다면, 간편하게 사진을 찍어 신고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양한 불편 사양도 함께 신고가 가능합니다. 예전에 신문고 같은 역할을 내 핸드폰에서 간편하게 한다고 할까요?

불법주차 신고앱으로 신고해보자.

어떤 게 불법주차의 기준인지를 먼저 아셔야 하는데요. 이번에 적용되는 법은 4가지입니다. 아쉬운 건 바로 개인집 앞에는 아직은 적용이 안되었다는 건데요. 앞으로 생긴다고 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먼저 대표적인 4가지 유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교차로 5m 이내에 주정차 금지
  2. 소방시설 5m 이내 주정차 금지
  3. 버스 정류장 10m 이내 주정차 금지
  4. 횡단보도 주정차 금지

내가 차를 운행을 하는 분이라면 실제로 주차해야 할 일들이 많은데요. 위에 적은 곳에는 절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단 1분을 주차한다고 하더라도 누군가에 찍혀서 민원 신고가 되어 불법주차가 되면, 바로 벌금을 내야 될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내가 피해 보는 것도 안되지만 상대에게 피해를 주어서도 안됩니다.

불법주차 신고앱 사용방법 및 다운받기

먼저는 위에 있는 신고앱을 다운로드하으셨다면, 현재 위치 접근 권한을 허용해 주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상관없이 똑같습니다.

불법주차 신고앱 사용방법 및 다운받기

그리고 꼭 연락처와 성명을 입력하시고 민원인 확인을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민원처리가 되지 않을 수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러한 개인정보는 전자 민원청구로만 정보가 가지 그 밖에 이 정보는 사용되지 않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불법주차 신고앱 사용방법 및 다운받기

모든 부분을 동의를 하셨다면 이렇게 생활불편신고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는 불법주차 이외에도 다양한 부분을 민원을 넣을 수 있는 부분이죠. 사진과 함께 내용을 간단하게만 기입하면 됩니다.

불법주차 신고앱 사용방법 및 다운받기

이런 식으로 다양한 민원 종류들이 나와있습니다. 쓰레기 방치, 도로파손, 가로등 고장, 환경오염 행위 등등이요 그중에서 하나를 클릭해보겠습니다. 저희는 불법주차에 관한 이야기는 클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불법주차 신고앱 사용방법 및 다운받기

네 불법주차 부분입니다. 바로 여기서 제목을 간단하게 적고 첨부파일을 찍으셔서 첨부하시고 신고 위치를 대략적으로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위치 정보가 자동으로 들어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신고내용에도 간략한 위치 정보가 있으면 좋습니다. 항상 위치가 정확하지는 않기 때문이죠.

불법주차 신고앱 사용방법 및 다운받기

참고로 사진 이외에 동영상도 첨부가 가능하기 때문에 정확한 것을 원하시면 하셔도 좋겠지만, 가끔은 정보 처리하는 데 있어서 사진이 편리할 때가 있습니다.

오늘 이렇게 불법주차 신고앱을 이용한 다양한 민원신고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어떻셨는지요? 그리고 참고로 신고한 내용이 어떻게 되는지도 문자로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무의미하게 넘어가는 일을 없을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