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회의원 나이제한 몇살일까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국회의원 출마 할 경우 나이제한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나이제한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통령도 마찬가지로 나이제한을 두고 있는데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회의원 나이제한

국회의원은 같은 경우 대통령 포함 왜 법적으로 출마 나이제한을 걸었을까요?

이는 나이가 어린경우 모든 연령때를 아우를수가 없다고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고 그 의견을 수렴해서 제대로 된 정치를 못할수도 있다고 생각을 많이 하였습니다. 그리고 특히나 그렇기 때문에 나이가 많은 사람들이 되는 경우가 부지부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청년정치를 위해서 각 당에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즉 대한민국에서는 엘리트집안이나 정치인 집안 정말 각 분야에서 날고 기는 사람들이 국회 의원이 되는데요. 그렇다보니 사회적으로 안정적이고 잘난 사람들이 많이 하게 됩니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소외되고 어렵게 사는 사람들을 위해서 비례라는 것도 생기고 그리고 어린 청년들을 대변할수 있도록 청년비례도 생기게 된 것입니다.

국회의원 나이제한

다시한번 말씀 드리고 이러한 것들 법으로 제정되어 있는데요. 대한민국의 헌법과 그리고 공직선거법에 나와있습니다.

국회의원에 출마하기 위한 나이를 제한하는 법으로는 공직선거법 16조 2항: 25세 이상의 국민은 국회의원의 피선거권이 있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또한 나이제한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일단 지역내 기반의 국회 의원 출마를 원하는 사람들은 각 관할구역내 등록되어 살아야 하는데요. 출마를 하기 위한 최소한의 요구조건인 것입니다. 오늘 함께 국회의원에 대한 나이제한과 그리고 각 지역별 및 살아야 되는 것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더 자세한것을 알아보시기 위해서는 이동하셔서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국회의원에 대한 자세한 것을 알수가 있을 것입니다.

국회의원 나이제한
국회의원 나이제한
국회의원 나이제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