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입옆 찢어짐 왜 나타날까?

잠만보의 꿈 2019. 7. 21. 22:56

입옆 찢어짐 왜 나타날까?

우리는 살다가 보면 입옆으로 찢어져 상처가 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이때 매우 고통이 오게 됩니다. 쓰라리기도 하고 입을 크게 벌릴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먹을 때도 입옆 찢어짐은 고통으로 다가오게 됩니다. 말할 때도 마찬가지이고요. 그렇다면 이 입 부분이 찢어지는 건 왜 일어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옆 찢어짐 원인들을 알아보고 미리 예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원인을 알게 되면 예방법도 알게 되니 밑의 내용을 통해서 다시는 아프지 않은 기회가 되면 좋겠습니다.

입술과 입의 건조합이 첫번째 원인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보통 입술에는 피지선이 없고 또한 예민한 피부를 지녔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수많은 주름은 동작을 자연스럽게 하고 민감한 촉감을 지니게 됩니다. 그리고 입술에 있는 기본적인 피지의 경우는 수분 증발을 막는데 좋은 효과를 발휘하는데 혀로 침을 바르거나 할 경우 오히려 수분 증발을 촉진시켜 주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가 주로 하는 것이 바로 립밤이나 바셀린을 발라주어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게 해결방안이라고 볼 수가 있겠습니다.

 

구격염이라고 하는 입에 관련된 질병이 원인이 될수가 있겠습니다.

실제로 우리의 몸은 피로하면 면역력 자체가 떨어지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스트레스로 인해서 일정 세균이 번식할 때 이를 이겨낼 힘이 없어 발생하게 되어 입옆 으로 염증이 생겨 찢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흔히 아이들에게는 수족구처럼 어른들에게는 입술 포진처럼 일어나게 되는데요. 실제로 이 구각염은 전염성이 없는 자기 면역력이 떨어져 나타나는 것이므로 충분히 휴식과 모습 등이 필요로 하겠습니다.

영양 부족일 경우 나타날수가 있습니다.

우리는 비타민과 미네랄 부족이 입옆 찢어짐의 원인이 될 수가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보통은 편식이나 그리고 비타민 등 다양한 부족으로 염증이 생기게 되는데 영상 상태를 좋게 하면 회복하고 치료 속도가 빨리 지며, 다시 생기지 않는 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그래서 평상시 비타민의 영양제나 종합 비타민을 먹음으로써 피곤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부적인 자극에 의한 경우 생길수가 있습니다.

너무 두리 뭉실할수가 있는데요. 실제적으로 입술에는 립스틱이라는 것을 바르죠. 그리고 매운 것을 먹거나 어떤 자극적인 음식을 먹고 나면 분명 입 주변에 묻게 됩니다. 그러나 이때 잘 닦아주거나 립스틱 등을 클렌징을 잘 안 해주는 경우 평상시 땐 크게 이상이 없을 수 있지만 몸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라면 금방 입옆에 찢어짐이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청결하게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함께 입옆 찢어짐의 원인에 대해서 배워 보았는데요. 항상 청결하고 깨끗하게 닦아내주시기를 바라며, 자기 전 그리고 식사 후에 양치나 그리고 가글 등 하는 꼭 해야 한다는 인식을 가지시고 특히나 입이 건조할 때 혀로 입술이나 입술 양옆을 건드리지 않도록 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입 옆부분은 바셀린 등으로 발라서 보습을 시켜주시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