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 창분리 및 창 두 개 띄우는 방법 알아보자!

엑셀 작업을 하다가 보면 이중 모니터가 아닌 경우에는 한 화면에서 작업을 해야 하는데 여러 가지 문서를 가지고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 그리고 한 개 문서 안 시트 간에도 서로 비교하면서 해야 하는 작업 등이 있을 것이다. 또한 엑셀 창 두 개 띄어서 해야 하는 작업등이 있을 경우도 있을 것이다. 오늘은 이 두 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에서 고민하고 고민하면서 했던 내용을 쉽게 풀어서 설명해보고자 합니다.

엑셀 창분리

 

엑셀 창분리 방법 2개 문서일 경우

쉽게 말하자면 두 가지 이유가 있을 것인데요. 첫 번째는 한 문서의 2개의 시트를 한창에서 볼 수 있게 분리하는 것이 있고, 또 하나는 2개의 문서를 창을 분리하여 쉽게 비교하면서 볼 수 있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한 가지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개 문서를 먼저 창 분리하고 서로 비교할 수 있게 해 보겠습니다.

비교 문서

▲2개 문서를 먼저 비교하면서 작업할 수 있는 엑셀 창 분리 방법을 사진을 보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2개의 창

▲2개의 문서를 창 분리하는 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통합 문서 2번을 맨 상단 부분을 마우스로 좌 클릭한 후 누른 상태로 오른쪽으로 끝까지 밀고 가면 화면에 보시는 것과 같이 투명의 확대 창이 뜨는데요. 그 상태에서 마우스 클릭을 놓으시면 됩니다.

윈도우 엑셀2개창

▲그러면 투명창 확대 한대로 통합 문서 2는 확대가 되어 화면의 반을 차지하게 됩니다. 이렇게 창 분리가 되게 됩니다. 그리고 나면 왼쪽에 본인이 띄어 놓았던 창이 있는데 그중에서 본인이 비교하면서 작업하려는 엑셀 문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비교된 완성 사진

▲그럼 사진과 같이 반반 이렇게 통합 문서 1과 통합 문서 2 가 나오게 됩니다. 엑셀 창 분리가 잘 되었죠. 이게 끝이 아닙니다. 쉽게 작업을 하기 위해서 한 가지 더 설정을 하면 손쉽게 하실 수가 있습니다.

동시 스크롤 기능

▲엑셀 상단의 보기 메뉴를 클릭하신 뒤에 빨간색 상자를 누르시면 동시 스크롤 클릭하시면 한 개의 문서의 스크롤을 내리시면 반대편 문서의 스크롤도 함께 내려가게 됩니다. 비교하기 정말 편하게 되는 것이죠.

 

엑셀 창분리 한문서의 시트를 분리해보자.

시트1

▲한 개의 문서의 시트 안에 있는 내용을 비교 분석을 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이 2개의 시트 창을 분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새창

▲맨 위의 상단의 보기 탭을 클릭하고 나서 새 창이라는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창정렬 세로

▲그리고 새창 옆에 모두 정렬을 클릭하시면 사진과 같은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정렬은 여러 개 시트일경에는 바둑판식 그리고 보는 분서가 위에서 아래로 비교해야 할 경우에는 세로 옆으로 비교해야 하는 문서를 지니고 있다면 가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동시 스크롤

▲이 방법에서도 보기에서 동시 스크롤 기능을 이용하시면 재미난 것을 보실 수가 있는데요.

▲동시에 스크롤도 내려가자고 그리고 한 곳에 수정하게 되면 옆에 시트에서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같은 시트로 변경해서요. 그리고 수정이 아니더라도 한창에서는 시트 2로 놓고 비교하면서 문서 작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엑셀 창 분리 잘 보셨나요? 그리고 하나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접하지 얼마 안 된 분들이 겪게 되는 일인데요.

엑셀 창 두 개 띄우는 방법

엑셀2016

▲엑셀 창이 하나 또 있는 상황입니다. 이때 내가 해야 할 것은 밑에 윈도 작업 창에서 엑셀 아이콘 쪽으로 마우스를 가져가신 후 우클릭을 하게 되면 사진과 같은 창이 뜨게 되는데요. 이때 Excel 2016을 클릭하시면 엑셀 창 두 개를 띄우실 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