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흡연자들에게 있어서 담배 냄새 없애는법은 꼭 알아야 할 사항입니다. 일반 사람들과 함께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냄새로 인한 피해가 큰데요.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흡연자들은 담배 냄새 없애는법을 알고 찌든 냄새를 제거하고 옷에서 빼는 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연이 이제는 추세가 되어버린 상황인데요. 금연자들은 어디 하소연 할 때도 없고 어디 가서 당당히 피울 곳이 없습니다. 하지만 끈기도 힘든것이 담배인데요. 전 집에서 아버지가 피시던 모습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어서 절대로 집에서 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과 잘 어울리기 위한 담배 냄새를 없애는 노하우를 실어서 효과가 넘치는 것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담배 냄새 없애는법 근본 원인부터 알아보자.

담배를 실내에서 피우게 된다면 그 연기에 깃든 니코든과 타르 등 각종 안 좋은 물질이 각 실내의 모든 물품에 부착이 되고 그것을 바로 정리하고 씻지 않았을 경우 찌던 때처럼 스며들게 됩니다. 저 몇 달 전에 블루투스 이어폰이 엄청 싼 가격으로 나와 중고로 구매했는데요. 알고 봤더니 이어폰에 담배 냄새 찌든 내가 있어서 한 달 이상은 매일 탈취재와 클리너를 이용했던 거 같습니다.

보통 방향제처럼 담배 냄새를 희석하는 것은 도움이 안 되고 반드시 탈취제를 이용합니다. 보통의 탈취제는 시중에 판매하는 용을 사셔도 되고 아니면 천연재료를 이용한 탈취제품을 만드셔도 좋은데요. 대표적인 것은 편백나무 와 그리고 숯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물정 화하는데 유용하게 쓰이는 세라믹 볼 등이 있는데요. 편하게 이야기해서 각종 나쁜 유해성분을 자기에게 흡착시켜 도움을 주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담배 냄새 없애는 법을 찾아봐도 본인 제품 홍보하는 곳이 대부분이더라고요. 그러나 근본적으로 없애기 위한 몇 가지를 더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큰 부분은 본인이 일단 담배를 금연하거나 줄이는 것이 상책이고 또 하나는 실내에서는 절대로 안 하는 것이 가장 좋긴 합니다. 그리고 냄새가 나지 않는 전자담배 또한 약간의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건강이 좋은 거는 아니니 그런다고 맘 편하게 피우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최근에는 맵시꾼 같은 옷을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가전제품도 있고 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베란다에 옷걸이에 건 후 바람이 충분하게 들어오게끔 하여 통풍이 되게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처음부터 핵심내용만 정리하여 다시 정리해보겠습니다.

담배 냄새 없애는 방법 순서대로 나열한다면,

  1. 탈취제 성분을 충분히 뿌려준다.
  2. 그리고 충분히 옷 소매 옷깃 카라 깃 등 연기가 가장 많이 닿는 부위는 물티슈로 일단 담배 기름기를 제거해준다.
  3. 툴툴 털어주는 것도 핵심이다.
  4. 옷걸이에 옷을 건 뒤 베란다에 꺼내어 놓는다.
  5. 창문을 열어 베란다에서 충분히 환기를 시켜준다.

이러한 방법이면 웬만하면 냄새가 하루 이틀 안이면 빠지는데요. 그러나 빨지 않고 담배를 오래 태운 옷들은 이렇게 하루 이틀만은 힘들고 반드시 세척 이후 식초와 베이킹 소다를 이용한 세척이 한 번 더 필요로 합니다.

오늘은 담배냄새 없애는법에 대해서 배워 보았는데요. 옷에 찌든 때를 빼듯 그리고 몸에 있는 안 좋은 냄새를 제거하듯이 원만한 사회생활을 위해서 필수로 금연도 시도해 보시고 그리고 옷에 냄새가 나지 않도록 잘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