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는 보통 톨게이트를 지나갈 때는 2가지의 길이 있습니다. 바로 하이패스와 그리고 돈을 직접 정산하는 길이 있습니다. 하이패스라는 말 자체가 따로 계산하지 않고 자동으로 계산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인데요. 보통 톨게이트 미납 요금이 발생하는 경우가 바로 이 하이패스 이용 시에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나 하이패스 전원이 꺼져있거나 아니면 실제로 카드를 넣어 놓지 않은 경우 다양한 루트를 통해서 톨게이트 미납요금이 발생되죠. 특히나 하이패스가 없음에도 하이패스 전용차로로 가는경우가 있고요. 그렇다면 어떻게 일들이 진행되는지 알아볼까요?

일단 톨게이트 미납 통행료가 발생하시 어떤 일이 생기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는 고속도록 통행료를 무시하는 차량들이 매우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나 20회 이상 미납하게 되는 경우는 통행료 10배 이상 부과되며 특히나 20만 원 이상인 경우는 차량이나 아니면 예금을 압류하게 될 수가 있습니다. 즉 20회 그리고 20만 원이 넘는 경우가 발생하면 안 되지만 꼭 넘을 경우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톨게이트 미납 요금 조회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우리는 얼마나 미납이 되었는지 알아야지 납부를 하실수 있을 텐데요. 일반적으로 고지가 날아오기도 하지만 잊어버리게 되는 경우는 다양하게 발생이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한국도록공사 홈페이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회원가입 이후에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가시게 되면 미납통행료 부분이 있고 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또한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미납요금을 확인할 수 있으니 더더욱 좋다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다만 차량등록증 명의와 그리고 한 국도 록 공사 가입자 명의가 같지 않을 경우 조회가 안되므로 이점 꼭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요금을 지불하는 방법으로는 앱과 가상계좌, 또는 계좌이체, 그리고 신용카드로 미납요금 납부가 가능하며, 콜센터 통해서 연락을 해서 납부하셔도 됩니다. (1588-2504)

톨케이트 미납 요금 대처를 어떻게 해야 하나?

당연히 내가 얼마가 미납되었다는 것을 안다면 납부를 하셔야 하는데요. 일단 카드의 잔액부족일 경우는 자연스럽게 전화해서 지불하시면 되고 그리고 일반차인데도 불구하고 하이패스 전요아로로 가게 되었다면, 수령한 통행권을 팩스나 이메일로 보낸 후 처리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영업소에 직접 가셔서 요금 납부도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