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육군 체력단련장 골프장 필드 예약하기

블로그답게 이름처럼 방문자들에게 좋은 정보를 드리도록 노력하려고 합니다. 그중에서 바로 하나가 육군 체력단련장이라는 키워드로 글을 써볼까 하는데요. 이 글을 쓰는 이유는 바로 체력단련장이 필드를 예약하는 곳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민간인이나 육군 간부들 다 가능하다는 거예요.

보시면 아시겠지만요. 일단 우리나라 육군 중에서 큰 규모의 많은 사람들이 있는 곳 중에는 거의 다 있다고 해요. 우리나라 육군의 별들이 모여 있다고 하는 계룡대에도 이러한 체력단련장이 있고요. 그럼 일단 골프장 필드는 어떻게 예약이 돼야 하는지 알아볼게요.

육군체력단련장 필드 예약해보기 순서

일단 사진을 보면서 간단하게만 알려드리고 각각 필드 사진과 함께 소개 간단하게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회원번호가 필요로 합니다. 즉 육군간부인 경우가 그렇고 그렇지 않은 민간인의 경우는 회원가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보시면 로그인 창과 그리고 자격을 보시면 되는데요. 현역 장교. 준사관, 부사관, 군무원, 그리고 현역병인데 누가 현역병들이 여기 와서 할 수 있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아래 인터넷 등록을 하면 됩니다. 즉 기본적으로 거의 모든 사람들은 군대를 나왔기 때문에요. 이용이 가능하고 자신이 안된다 하더라도 육군 말고도 공군이나 아니면 해군 등 모두에게 다 있기 때문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진이 좀 크죠 실제로 실시간 예약 신청을 체크하신 뒤에 넘어가시면요. 일단 예약 확정이 된 부분과 예약 신청이 가능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구분은 각 지역별로 확인이 가능하고요.

그렇기 때문에 확인해주시면 좋고 또한 지작사 예하 군단급 이하 현역만 가능하다는 부분은 예비역이나 주민들을 이용 못한다는 것이죠. 그런 날들이 따로 있으니 확인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예약 신청을 하고 나면, 예약신청 확인, 확정 확인, 경기실적 조회까지 모두가 가능하면 예약 후 위약하게 되는 경우도 확인해주시면 좋습니다.

이런 식으로 로그인하신 뒤에 사진에 보시는 대로요 육군을 제외하고라도 많은 사람들도 따라서 신청을 할 수가 있고 최소한 15일에서 9일 전에는 예약이 되어야 합니다.

육군 체력단련장 구분에서 입장료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반인 대전, 충남 시 주민 그리고 계룡시민 등 3가지로 일반인들은 분류를 하게 되면 그리고 입장료를 받아서 치게 됩니다. 그리고 캐디 봉사료 같은 경우는 11만 원으로 책정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여타 공군이나 해군 체력단련장에 비하면 비싼 건 사실인 거 같기는 합니다.

공군복지포탈 필드 예약하기

공군복지포탈 필드 예약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군복지포탈 사이트에서 필드를 예약해보려고 합니다. 실제로도 공군 복지에는 체력단련장이라고 하는데 홈페이지가 있는데요. 이곳에서 바로 골프장 예약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골프장이라..

sejobjee.tistory.com

물론 다 그런 건 아니고요. 대표적으로 계룡대 육군 체력단련장이 비싼 것이고요. 자운대, 남성대, 창공대, 무열대, 함안대, 선봉대, 비승대, 사자대 같은 경우는 더 저렴한 금액으로 민간인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코스를 잠깐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계룡대 체력단련장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계룡대 필드의 18홀 모습이고 각 숫자 위에 마우스를 올리시게 되면 이렇게 상세한 각 홀당 모습이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육군답게 상당한 규모라고 볼 수가 있겠네요.

또한 백호 코스를 1-9홀까지 10-18홀까지를 청룡 코스라고 부르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자운대 체력단련장입니다.

남성대 체력단련장입니다. 일단 호수도 있게 꽤나 괜찮은 곳 중 한 곳입니다.

창공대 체력단련장 모습입니다.

함안대 체력단련장 필드 같은 경우는 약간 마의 코스라고 보면 돼요.

무열대 체력단련장 모습이며 실제로 뭔가 독특한 코스라 카트 타고 부지런히 다녀야 합니다.

선봉대 육군 체력단련장이며, 이곳도 작은 공간에 비 족하게 되어 있는데요.

비승대 체력단련장이 있습니다. 비승대도 유명한 곳 중에 한 곳인데요. 일단 한번 직접 가봐도 매우 좋을 거 같기는 해요.

그리고 필드에 날씨가 가장 중요하다 보니 날씨에 기온 습도, 강수확률이나 풍향 그리고 풍속 등도 다 시간대 별로 잘 나와 있으니 확인하시고 참고하면 좋을 거예요.

댓글